본문 바로가기
매디와 정보의 바다

서울의 밤, 독서의 밤! 광화문 책마당에서 만나는 색다른 야간 문화

by 김매디 2023. 6. 3.
반응형

오늘은 서울시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야간 문화 활동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바로 서울의 중심지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광화문 책마당'의 야간 프로그램인 '밤의 도서관'이다.

 

밤의 도서관 광화문 책마당 깊은 밤 광화문 광장에서 연인, 가족과 함께 야간독서 데이트


특히, 30대 청년들에게 독서와 문화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지금 바로 광화문으로 달려가보자.

이번 '밤의 도서관'은 6월 한 달간 운영되며, 주말에는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지금은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시기인데, 이에 맞춰서 서울시는 시민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야간 독서를 위한 환경을 마련한 것.

밤에 광화문 거리에서 문화 행사라니, 꼭 한 번쯤은 가보고픈 자리다.

광화문 책마당은 한글 자모 모양의 '빛의 서가'를 비롯해 풍선 조명, 캠핑 랜턴, 조명 소품 등을 활용하여 아늑하고 밝은 조명 아래에서 야간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한 독자들은 평일에도 광화문 책마당 세종 라운지에서 재즈와 클래식에 관한 책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밤의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은 토요일에는 'Saturday Night in 광화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책과 문화예술을 한 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로, 이번 달에는 '초여름 데이트'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6월 10일에는 미술 평론가 이진숙의 '미술톡톡'이 열릴 예정이다. 그림을 보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는 동안 함께 사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당신들에게는 6월 17일에 피아니스트 이제찬과 바이올리니스트 이보경이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 낭만적인 공연에서는 음악과 함께 분위기 있는 이야기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6월 24일에는 '밤의 도서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Moon Cinema' 야외 영화관도 운영된다. 어떤 영화가 상영될지는 광화문 책마당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체크!


이렇게 '밤의 도서관'에서는 재즈, 클래식, 북토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천 도서도 제공된다.

서울시는 이번 밤의 도서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확대와 이용 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바!

더 자세한 내용은 광화문 책마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이번 주말에는 광화문 책마당으로 향해 색다른 야간 문화를 경험해보길 바란다.

 

▼광화문 책마당 누리집 바로가기!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 책마당, 서울야외도서관, 광화문 광장, 갓생, 여유, 책읽는 서울광장, 서울도서관, 서울

www.seouloutdoorlibrary.kr

 

책과 문화예술의 조화로운 서울의 밤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라!

오늘도 이만,
통통통.


▼매디의 다른 글들 더 읽어보러 가기

 

현대인의 고질병 <위산 역류>, 이제 그만 이별하자.

괜히 그런 게 있다, 지난 크론병에 이어 위산 역류병에 대해 쓰다보니, 뭔가 내 속도 복작시러운 것 같은 느낌. 아무 문제 없이 잘 먹고, 잘 소화시키고 있지만, 괜시리 배가 아픈 건 아닌지 손으

my-maedi-diary.tistory.com

 

 

월 15만원씩 3년 저축으로 1000만원 만들기, 2023 희망두배 청년통장★

즐거운 소식이니, 거두절미 하고 본론 부터 적어보고자 한다. 2023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기간 임박!!! 2023년 6월 12일(월) ~ 6월 23일(금) 18:00 나도 해당 통장을 신청해서 모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

my-maedi-diary.tistory.com

 

 

아이가 있는 가정에 택시비 10만원 지급?! <서울엄마아빠택시>

주변에 엄마/아빠가 되는 친구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다. 이미 결혼 직후 아이를 갖고 현재는 유치원에 보내는 친구들도 있지만, 신혼을 충분히 즐기고 최근 들어서야 아이를 가져 올해 말이나

my-maedi-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